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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년숨결 전주한지, 친환경 건축자재 "온지"로 거듭나

관리자 | 조회 2049 | 2012-08-31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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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전주시와 전주한지사업협동조합은 30일 한지산업의 새 도약을 위한 기업통합이미지(CI)와 제품통합이미지(BI)를 발표했다.

이는 행정안전부 향토핵심자원의 사업화 시범사업, 2차년도 공동브랜드구축부분 추진일환으로 한지산업지원센터 디자인개발실에서 개발을 진행해 이뤄졌다.

한지산업지원센터 디자인개발실 인미애 실장은 "조합의 CI 모티브는 한지를 제작할 때 쓰여지는 한지발의 구조이며 조합원의 단결과 상생의 이미지를 추출해 표현했다"고 밝혔다.

또 "심볼의 형태에서 조합원의 결집력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형상화 했으며, 한지에서 느껴지는 동양적 정서를 건곤감이(乾坤坎離)의 음양조화에 따라 배색했다"고 개발 컨셉을 설명했다.

특히 각개로 분산돼 있던 자체제품들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시키는 역할로 '온지'브랜드가 탄생했다.

'온지'라는 네이밍은 100을 뜻하는 순우리말 '온'과 종이 '지(紙)'의 합성어로, 아흔아홉번의 정성스러운 손길을 걸쳐 백번째 비로소 탄생한 한 장의 명품(名品), 온전한 하나, 전주의 옛 도시명인 ’온고을의 종이(紙)‘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조합의 새로운 CI와 BI는 자체제품 및 조합홍보물에 쓰이며 각종 행사와 조합 홈페이지 등에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건축자재 브랜드 '온지'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제30회 MBC 건축박람회에서 선보여 전통한지 제조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건축자재(천연염색 창호지, 생활용 한지벽지, 천연물질 함침 장판지)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yu0014@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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